현재 페이지 1 / 전체 페이지 2
❍ 신청 전 청년정책공통교육 필수 이수
Q. 청년정책 공통교육은 무엇인가요?
A. 정책정보를 전달하는 청년정책교육으로 청년사회진입 활동지원금(상담연결형) 참여자가 수강해야하는 필수교육입니다.
Q. 청년정책 공통교육은 어디서 들을 수 있나요?
A. 대구평생학습플랫폼
평생학습강좌 수강신청 | 대구평생학습 플랫폼 (study.daegu.kr)
접속 → 회원가입 → 로그인 →
검색창 "2024년 청년생활종합상담사업 청년정책공통교육"→수강신청
Q. 교육 수강완료 후 수료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?
A. 대구평생학습플랫폼 평생학습강좌 수강신청 | 대구평생학습 플랫폼 (study.daegu.kr) 접속
→마이페이지→일반회원-수강내역-수료증
★수료증은 매일 17시에 일괄 승인됩니다. ★
★★★ 2024년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금(상담연결형) 자주하는질문(FAQ) ★★★
대구시의 청년 사회진입활동지원금(청년수당) 지원카드인 "청년응원카드"의
카드사용 업종제한을 첨부파일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※ 붉은색으로 표시된 항목이 카드 사용제한 항목코드이며,
제한코드에 해당되는지 불명확한 경우 해당 업체에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(1) 서류심사 최종완료를 기다립니다.
▶ 아직 최종선정이 아니에요!
소득 외의 다른 자격요건(취업여부, 기초생활수급여부, 유사사업 중복 여부 등등)을 추가로 확인한 후에
최종으로 적격을 판단합니다.
※ 부적격 신청자로 확인되면 상담을 완료했더라도 수당이 지급되지 않습니다.(사업 공고문 참고)
▶ 선정 통보 : 상담한 다음달의 15일(17:00 경) 예정(선정 통보 시까지 확인전화 자제 요망)
↓ 최종 지급대상 통보(문자) 받으면 다음단계
(2) 상호의무협약에 동의합니다.
▶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시스템 > 마이페이지 > 신청내역 > 의무협약동의
↓ 승인 문자 받으면 다음단계
(3) 청년실태설문조사를 완료하고 수당을 신청합니다.
▶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시스템 > 수당신청 > 수당‧적금신청 > [신청] 클릭 > 청년실태조사 설문참여 완료
※ 하나은행 계좌입력 안해도 신청 가능함
※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시스템 > 마이페이지 > 신청내역 조회에서 수당지급신청 상태인지 최종확인
(4) 수당 지급용 전용체크카드를 발급합니다.
▶ 하나은행에 본인이 직접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.
“대구 청년응원카드”를 만듭니다.(취업지원카드 아님 주의!)
* 단, 진로탐색형 프로그램 참여 등으로 이미 청년응원카드를 발급 받으신 분은 그 카드를 그대로 사용 가능
★ 수당(체크카드 포인트)지급 및 사용★
○ 카드포인트 지급액 : 30만원(1회)
○ 지급일시 : 상담한 월의 다음다음달 1일
(예) 3월에 상담 → 5/1일에 수당지급
○ 사용기한 : 수당이 지급된 날로부터 4개월 이내에 모두 사용해야함
(예) 3월에 상담 → 5/1일에 수당지급 → 5/1~8/31 중 전액사용해야 함
* 사용기간(4개월) 내 미사용 시 잔여포인트 소멸
** 온/오프라인에서 일반 체크카드처럼 사용 가능
*** 유흥주점, 면세점등 일부업종 사용 제한(첨부파일2 참고_붉은색이 카드 사용제한 항목임)
★ 지급일 후 청년수당 카드포인트 확인 방법(현금아님!! 통장잔고로 확인 불가) ★
① 포인트 지급·사용 시마다 하나카드사에서 문자 발송
단, (하나카드사 전화번호 스팸처리 등의 사유로) 문자메시지가 오지 않을 경우, 아래의 방법으로 확인
② 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접속> 로그인 > 혜택 > 정부지원 사업 > 대구형 청년수당 조회
③ 하나카드 고객센터 전화(1800-1111)
↓ 수당을 다 사용한 후에
(5) 수당사용 종료 후 만족도조사까지! 최종완료
▶ 수당을 모두 사용한 후 만족도설문조사까지 참여 의무!!(미완료 시 대구시 유사사업 참여 제외)
※ 수당사용종료 다음달 10일까지!!
(예) 3월에 상담 → 5/1일에 수당지급 → 9/1~10일 중 만족도조사 완료
▶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시스템 > 마이페이지 > 결과보고서 제출 > 만족도 설문 설문참여
[기타문의]
- 카드관련 문의 : 하나카드 고객센터 ☎1800-1111
- 행정절차 등 : 대구광역시 청년정책과 ☎053-803-2972
<오류 메시지가 뜰 경우>
① 익스플로러, 엣지 등 다른 브라우저로 다시 시도(익스플로러 권장)
② 디바이스 변경해서 시도
PC로 안될 시 → 모바일로 시도/ 모바일로 안될 시 → PC로 시도
③ 인터넷 쿠키 삭제
[익스플로러]
도구(또는 톱니바퀴, 환결성정 이모티콘) > 인터넷옵션 > 검색기록 > [삭제] > 검색기록 삭제 모두 체크 후 [삭제]
[크롬]
설정 > 고급 >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> 인터넷사용기록,다운로드기록,쿠키및기타사이트데이터,캐시된이미지또는파일 4가지 선택 > [삭제]
[엣지]
설정 > 업데이트 및 보안 > 자율 항목 선택 > 검색기록,쿠키및저장된웹사이트데이터,캐시된데이터및파일,보관되거나최근에닫힌탭 4가지 선택 > [지우기]
※ 쿠키 삭제 후 ctrl + F5 누르기
④ [파일업로드가 안되는 경우]
업로드 하는 파일이 pdf 파일일 경우 : pdf 파일이 손상되어 업로드가 안될 때가 있음 → pdf 파일을 캡처하여 jpg, png 등 그림파일으로 바꾸면 해결됨
→ ①, ②, ③, ④ 다 해봐도 안될 경우 아래 번호로 전화
* 담당자별 전화번호
① 청년희망적금 : 053-803-2971
② 상담연결형 : 053-803-2972
③ 진로탐색지원형-청년내일학교 : 053-803-2961
④ 진로탐색지원형-진로탐색N길 : 053-803-2952
서류 업로드 후 '작업중입니다' 등의 오류 메시지가 뜰 경우
① PC로 신청하는 경우 : PC → 모바일 변경 시 거의 해결됨
② 업로드 하는 파일이 pdf 파일일 경우 : pdf 파일이 손상되어 업로드가 안될 때가 있음 → pdf 파일을 캡처하여 jpg, png 등 그림파일으로 바꾸면 해결됨
③ 크롬, 파이어폭스, 엣지 등 다른 브라우저로 신청
④ 인터넷 쿠키 삭제(방법은 블로그 참고 >> https://blog.naver.com/cecil1205/221528687165)
→ ①, ②, ③, ④ 다 해봐도 안될 경우 담당자에게 전화
* 담당자별 전화번호
① 청년희망적금 : 053-803-2971
② 상담연결형 : 053-803-2972
③ 진로탐색지원형-청년내일학교 : 053-803-2961
④ 진로탐색지원형 : 053-803-2952
상담분야 및 상담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, 상담사 현황 등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